[상주] 상주초, 학부모 참여 수업 실시

    입력 : 2021.07.23 11:41   

상주초-학부모 수업지원 (2).jpg

상주초등학교(교장 임종효)2021년 학부모 학교참여 지원사업에 의거하여 지난 20일 학부모 학교교육 활동 참여·지원의 일환으로 학부모 참여 수업을 실시했다.

 

학부모 참여 수업은 수업 계획에서부터 수업 자료 준비 및 준비물 구입, 본 수업 실시와 평가까지 학부모회 회장을 중심으로 학부모회에서 자체적으로 재능기부 준비를 했다.

 

수업 진행은 6학년을 대상으로 각 학년 대표를 21조로 묶어 6학년 3개 반에서 팀티칭 형태로 비즈 공예와 안전 퀴즈 대회를 2차례에 걸쳐 수업이 진행됐다.

상주초-학부모 수업지원 (1).jpg

재능 기부로 이루어진 학부모 참여 수업은 교사에게는 학부모들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의 장으로, 학부모에게는 학교에서 이루어지는 교육을 직접적으로 경험해 볼 수 있는 기회의 장으로, 학생들에게는 다양한 교육을 새로운 선생님에게서 배워 보는 기회의 장이 됐다.

 

이날 학부모 참여 수업에 참여했던 5학년 대표는“6학년 학생이라 무뚝뚝하고, 특히나 남자애들이 비즈 공예를 좋아하지 않을 것 같아서 부담이 많이 되었는데 막상 수업에 들어가니 남학생 여학생 모두 너무 적극적으로 참여해줘서 정말 고마웠다. 특히 마지막에 선생님, 가지 마세요라는 말이 그냥 인사말이라는 걸 알면서도 너무 감동적이였다.”고 소감을 말했다.


[대한환경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