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의회] 김희수 도의원, 경북도 한부모가족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대표발의

여인철 기자    입력 : 2022.04.08 11:52   

- 한부모가족지원센터의 구체적인 기능 신설과 실태조사 등 규정
- 한부모가족 정책 확대해 -

2._김희수(포항2__국).jpg

경북도의회 김희수 의원(포항, 국민의힘)이 발의한 경상북도 한부모가족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지난 6() 329회 임시회 본회의 심사를 통과했다.

 

조례안의 주요내용은 보호대상자의 범위를 확대 규정 한부모가족 지원 사업의 확장과 사업비 지원의 신설 한부모가족 등의 지원사업을 수행하는 민간단체 등의 지원 한부모가족지원센터의 각 호의 기능 실태조사 비밀 유지 등에 관한 내용을 담았다.

 

최근 코로나19로 홀로 자녀를 양육하는 한부모 또는 미혼모가족들이 생계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어 사회적 배려가 더 절실하고, 특히, 경북은 한부모가족지원센터의 역할의 일부만을 건강가정지원센터에 위임하고 있어 체계적인 사업의 지원 확대가 필요한 상황이다.

 

한편, 지난해한부모가족지원법개정에 따라 저소득 한부모미혼모가족의 생활안정 및 자립기반 조성을 위해 기초생활 수급확대, 자녀양육비 추가지원 등 복지서비스를 확대된 바가 있다.

 

김희수 의원은 한부모가족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지원하고자 사업비의 확대 근거를 마련했다, “한부모가족지원센터의 기능을 구체화하여 더 두터운 한부모가족 지원 정책을 펼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여인철 기자 hk9044@hanmail.net

[대한환경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인물기사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