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 상주공고, 대구도시철도공사에 합격생 배출!

정대교 기자    입력 : 2022.05.18 11:57   

- 건축시스템과 졸업생 이주형 군 -

상주공고 전경사진.jpg

2012년부터 현재까지 10년 연속 공무원 최다 합격을 시그니처 삼아 성장하고 있는 상주공업고등학교(교장 김장경)가 이번에는 대구도시철도공사에 한명이 최종 합격됐다.

 

지난 17일에 발표된 대구도시철도공사의 ‘2022년도 신입사원(일반직) 모집 공고에서 상주공업고등학교 건축시스템과 졸업생인 이주형 군이 일반직 중 건축(기능인재)’ 부문에 최종 합격됐다.

상주공고-대구도시철도공사합격1.PNG

특히 기능인재부문은 최종학력이 고등학교 졸업인 자들 중 대구·경북 소재 기술고교장의 추천을 받은 자들만이 응시자격이 있는 전형으로, 이 전형에 지원한 이주형 군은 1차 필기전형, 2차 면접전형을 거쳐 공개채용에 당당하게 합격하게 된 것이다.

 

블라인드 채용으로 진행된 이번 채용은 직업기초능력, 인성 검사 등의 절차를 거쳐 면접 심사를 진행하는 식으로, 심층적인 채용 절차가 진행됐다.

 

복합적이고 까다로운 채용 절차에도 불구하고 이주형 군은 우수한 성적으로 최종 합격을 하며 졸업 직후 당당하게 사회로 나아가 그 빛을 발하게 됐다.

 

김장경 학교장은 우리 학생들이 졸업 이후 명품취업을 했다는 소식이 들려올 때마다 매우 뿌듯하고 자랑스럽고, 본교는 올해도 학생들의 명품 취업과 참된 인간을 길러내는 일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정대교 기자 hk9044@hanmail.net

[대한환경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인물기사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