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 통합사례관리 서비스연계 간담회 실시

정대교 기자    입력 : 2022.06.29 07:32   

- 공공 및 민간기관 사례관리사 80여명 한곳에 모여 -

(사회복지과)통합사례관리 실천교육 및 간담회-2.jpg

상주시·상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상주시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지난 27() 경북대학교 상주캠퍼스 세미나실에서 사회복지 관련 민·관 종사자 8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2년 통합사례관리 실천교육 및 서비스연계 간담회를 실시했다.

 

1부 통합사례관리 실천교육에서는 상주지역 사회복지 종사자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야인 정신건강 문제를 가진 사례관리 케이스에 대한 교육을 용효중 우리다움사회복지연구소 소장이 진행했으며, 2부 서비스 연계 간담회에서는 통합사례관리 우수사례발표 등 통합사례관리 종사자 간 정보교류를 통해 역량을 강화하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상주지역 통합사례관리 서비스 연계 간담회는 민간과 공공영역 통합사례관리 기관이 참여하는 간담회로, 반기마다 1회 이상 실시하여 지역 통합사례관리 기관 간 업무 효율성 강화를 위해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채인기 사회복지과장은 공공과 민간기관 사례관리자가 긴밀하게 협력하여 지역민에게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으며, 더불어 지역 통합사례관리자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교육을 꾸준하게 실시하여 질 높은 통합사례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정대교 기자 hk9044@hanmail.net

[대한환경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