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 함창읍,‘허씨비단직물’백년소공인 선정 현판식 개최

정대교 기자    입력 : 2022.08.09 11:55   

[함창읍]백년소공인 선정 현판.jpg

함창읍허씨비단직물(대표 허호)’9일() 함창읍 오동리 소재의 허씨비단직물 명주공장에서‘2022년 백년소공인선정 기념 현판식을 가졌다.

 

이번 현판식은 백년소공인 선정업체에 대한 자긍심을 높이고, 소공인의 바람직한 롤모델을 널리 알리고자 진행되었으며, 남영숙 도의원, 한구홍·박광덕 시의원을 비롯한 중소벤처기업부 및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등 유관기관과 지역 소공인들이 현판식에 참석하여 뜻깊은 자리를 함께했다.

 

백년소공인은 장인정신을 가지고 한 분야에서 지속가능한 경영을 15년 이상 영위 중인 소공인 가운데 우수한 숙련기술과 성장역량 등을 갖춘 소공인들을 말하며,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장수 소공인을 존속·성장할 수 있도록 육성하고, 그 성공모델을 확산하기 위해 매년 대상자를 선정하고 있다.

 

이번에 선정된허씨비단직물의 허호 대표는 40여 년의 종사기간동안 누에고치에서 뽑은 실로 전통 명주 옷감을 생산하고 있으며, 명주길쌈과 감물·천연염색 관련 기술 등에 매진해 9개의 특허와 2개의 실용신안을 보유하고 있다.

 

이 기술을 인정받아 2013경상북도 최고장인’, 2019경북향토뿌리기업’,‘우수 숙련 기술자(섬유가공분야)’로 선정되었고, 2018년부터는 지역명사와 함께하는 문화여행의 명사로서 활동하며 국내외 행사에서 전통 명주길쌈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있다. 또한, 고동람장학회 활동, 각종 불우이웃 성금 기부 등 지역사랑 실천에도 앞장서고 있다.

 

이양희 함창읍장은삼백(三白)의 고장 상주의 한축인 함창명주 산업의 장인정신과 숙련된 기술을 바탕으로 묵묵하게 노력한 결과의 산실이라며,“함창지역 소공인들이 지속적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다방면의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정대교 기자 hk9044@hanmail.net

[대한환경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