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의회] 경상북도의회 제11호 태풍‘힌남노’대비 비상연석회의 개최

여인철 기자    입력 : 2022.09.04 23:38   

2022.09.04_의장단_및_상임위원장_태풍대비_점검회의_1.JPG

경상북도의회는 94일 배한철 의장, 박영서 부의장, 박용선 부의장, 이칠구 의회운영위원장, 최태림 행정보건복지위원장, 남영숙 농수산위원장, 윤승오 교육위원장, 김대진 의회운영부위원장, 박규탁 문화환경부위원장, 백순창 건설소방부위원장, 김홍구 예산결산특별부위원장, 이형식 기획경제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11호 태풍 힌남노대응을 위한 비상연석회의를 개최했다.

 

현재 한반도로 북상중인 힌남노5~6일 우리나라에 상륙시 중심기압이 950헥토파스칼에 달하는 역대급 태풍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날 회의는 경상북도 김중권 재난안전실장이 태풍현황 및 대응계획을 브리핑하고, 경상북도교육청 김동식 교육안전과장이 도내 초중고교 학교시설물 안전점검 및 학교등교시간 조정 검토 등을 보고했다.

 

이와 더불어 현안사항으로 재해·재난취약지역에 대한 사전점검과 태풍의 직간접 경로에 위치한 동해안 인접 시군에 대한 철저한 준비 등을 집중적으로 논의했다.

 

또한 도의회는 5일 제3342차 본회의를 10시로 앞당겨 개회하고, 조례안 등의 안건만 우선처리하고, 나머지 안건은 연기하는 한편 집행부 관계공무원들이 재난상황에 긴급 대처하도록 본회의 참석 범위를 최소화 하기로 결정했다.

 

배한철 경상북도의회 의장은 이번 제11호 태풍은 우리나라에 큰 피해를 남겼던 사라’, ‘매미보다 더 강력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재해·재난우려지역에 대한 철저한 사전준비로 도민의 재산인명피해가 최소화 되도록 해야 한다.”며 대응에 철저를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여인철 기자 hk9044@hanmail.net

[대한환경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