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 상주시「경상북도 안전체험관」유치 총력 기울여

박일우 기자    입력 : 2023.05.03 15:50    수정 : 2023.05.03 15:52

 

상주시(시장 강영석)51경상북도 안전체험관 부지 공모신청서를 경상북도 소방본부에 제출했다.

(안전재난실)유치퍼포먼스.JPG

이번 공모사업은 도민의 재난대처능력 향상과 안전 경북의 미래 가치 창조를 위해 추진하고 있는 경상북도 안전체험관의 사업 부지를 선정하기 위한 절차다.

 

상주시는 공고 이후, 공모신청을 위해 2회 의용소방대의 날 기념식에서 안전체험관 유치 퍼포먼스 진행, 안전체험관 건립 유치를 위한 입지 타당성 분석 기본계획 용역 수립, 시민의 유치 염원을 담은 서명 활동 등 공모사업 준비에 심혈을 기울였다.

 

상주시는 대한민국 국토의 중심, 교통의 요충지로 낙동강 권역의 풍부한 관광자원과 연계한 경상북도 안전체험관유치를 도시경쟁력 강화를 위한 중점과제로 선정하고, 사업대상지와 인접한 상주국제승마장, 상주박물관,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등 주변 관광·체험시설과 연계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안전체험관 이용객 증가를 유도할 계획이다.

 

또한, 기존 교통안전공단에서 운영하는 교통안전체험교육센터와 2025상주 청소년해양교육원이 준공되면 경상북도안전체험관건립과 더불어 대한민국 안전테마관광 명소로 각광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경북뿐만 아니라 전국 어디에서나 접근하기 좋은 교통의 요충지로 안전체험관 부지가 확보된 준비된 도시 상주가 시민의 염원과 뜻을 모아 경상북도 안전체험관 유치에 총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경상북도 소방본부에서 주관하는 경상북도 안전체험관건립사업은 2024년부터 2027년까지 4년간, 330억 원의 사업비로 부지 50,000이상, 건축 연면적 7,000규모로 재난체험 등 5개 분야, 30개 체험시설로 조성된.

 

 


박일우 기자 77winwin@naver.com

[대한환경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