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 또래상담자 역량강화 교육 및 연합회 운영

    입력 : 2019.11.14 13:19   

 

학교폭력예방2.jpg

상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오귀영)는 지난 13일 상주시청소년수련관 2층 강의실에서 상주 관내 중․고등학교 14개교 해당담당 또래 상담자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역량강화 교육 및 연합회 발대식을 가졌다.

 

이번 발대식은 각 학교 또래상담자 소개와 학교폭력 예방 활동에 대해 대화를 나누고 또래상담자로서의 리더십과 유튜브를 활용한 또래상담 방법 등을 모색하기 위해 이같이 발대식과 함께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또래상담자는 일정한 훈련을 받은 청소년들이 각 학교에서 학교폭력예방 및 상담활동을 하면서, 또래친구 입장에서 어려움에 처한 친구들을 돕는 역할을 하게 된다.

학교폭력예방1`.jpg

활동에 참여한 한 학생은“이번 연합회 활동을 통해 다른 학교 또래상담자들과 친해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 교육받은 것을 활용해 적극적으로 또래상담 활동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오귀영 상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은 “또래상담자 연합회 활동을 통해 또래상담자들이 주변 청소년들의 문제 해결에 적극적으로 나서며 올바르게 성장해 나갈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상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들에게 필요한 상담 및 다양하고 종합적인 지원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상담을 희망하는 청소년과 학부모는 청소년전화 1388로 전화하면 언제든지 상담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대한환경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