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의회] 경북도의회, 전국 광역의회 최초로 임시회 연기 및 단축

    입력 : 2020.02.25 21:14   

- 도정질문 ‧ 현장확인 취소, 집행부 간부공무원 참석 최소화 -


경북도의회 비워진 본회의장.jpg

경상북도의회(의장 장경식)는 최근 경북대구에 확산되고 있는 코로나19의 예방을 위하여 제314회 임시회 회기를 연기하는 한편, 일정을 단축하고 계획된 도정질문과 현장 확인도 취소하기로 했다.

 

경북도의회에 따르면 당초 32일부터 13일까지 12일간의 일정인 제314회 임시회를 326일부터 30일까지 5일간의 일정으로 조정하기로 방침을 정하고, 오는 26일 의회운영위원회를 열어 최종 결정한다.

 

그러나 41일자로 시행되는소방직 국가직화에 따른 조례개정안45일 위탁기간이 만료되는노인전문요양병원 운영 민간위탁 동의안등 시급한 안건처리로 3월말 개회가 불가피한 점을 감안하여 코로나19 방역 등에 관련된 실국장 등을 제외하고 최소한의 집행부 인원만을 참석시킬 계획이다.

 

장경식 의장은 도민들의 안전을 걱정하면서,‘도민들이 감염병 예방수칙을 잘 지켜 하루 빨리 코로나19 사태가 종식되어 일상으로 돌아가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와 관련하여 경북도의회는 코로나19 지역사회 전파가 확산됨에 따라 자체 감염병 차단 대책을 수립하여, 청사 주출입문만 개방하고 열화상카메라를 통한 출입자 이상 유무를 측정하며 주기적으로 청사방역을 실시하는 등 코로나19 확산방지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대한환경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