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 학교폭력 예방교육! 나를 지키고 너를 지키고 모두를 지키는 시간

    입력 : 2020.07.15 11:13   

- 학교폭력의 심각을 깨닫는 긍정적인 상호작용 -

 

상주 상산초-학교폭력예방교육(2).jpg

상산초등학교(교장 김주인)는 7월 14일 6학년 학생(102명)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예방교육을 진행하였다. 이번 교육은 경상북도교육청학교폭력피해자지원센터에서 오신 강사님들께서 지도해주셨으며, 학교폭력의 종류 및 개념에 대해 알고 학교폭력의 심각을 깨닫는 긍정적인 상호작용의 기회를 갖고자 하는 데에 목적이 있다.

각 반별로 2시간씩 진행된 이번 교육은 특히 ‘사이버 폭력’에 대해 중점적으로 다루었는데, 코로나19로 인해 길어진 원격수업기간과 ‘SNS’를 활용한 소통 시간이 증가하면서 학생들에게 크게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또한 학교폭력 사건을 마주하였을 경우 어떻게 대처하면 좋은지 이해하고 학교폭력이 없는 학급을 만들기 위해서 의견을 나누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6학년 2반 김민섭 학생은 “학교폭력이 발생하는 상황을 보게 된다면 주위 어른에게 알리고 당하는 친구가 더 이상 당하지 않도록 용기 내어 도움을 주어야 한다.”고 소신 있는 이야기를 하였다. 또한 박성수 학생은 “학교폭력이 없는 학교를 만들기 위해서 오해가 생기면 말로 해결해야 한다.”라고 좋은 해결책도 제시하였다.


[대한환경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