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 교원 전문성 향상 도단위 지원 장학

    입력 : 2020.09.28 14:27   

- 이안초등학교 교육과정 선도학교 컨설팅 -

 

0928-27 이안초, 교원 전문성 향상 도단위 지원 장학.JPG

이안초등학교(교장 김봉수)는 지난 25일 경상북도교육청에서 주관하는 2020학년도 2학기 도단위 지원 장학을 실시했다.

 

이번 도단위 지원장학은 교육과정 선도학교(도전! 학업성취인증제)와 관련된 전반적인 운영 사항에 대해 논의하고, 과정 중심 평가와 학업성취인증제를 연계한 학생 평가 방안에 대한 컨설팅이 이루어졌다.

 

본교 교원 10명이 참여한 가운데, 풍기초등학교 우동하 교장과 경상북도교육청 전선희 장학사가 「도전! 학업성취인증제」에 대한 전반적인 안내 및 교육과정 선도학교의 운영 방안에 대한 연구 방향을 제시하였으며, 특히 우동하 교장의 학생 중심 및 과정 중심 평가에 대한 컨설팅을 통해 연구 과제와 2015 개정교육과정의 현안을 접목하는 방법에 대해 이해하게 되었다.

 

이를 통해 본교 교원 모두 선도학교의 일원으로 보다 나은 평가 방안과 학생 학업 성취 향상을 위한 방법에 대해 이해할 수 있게 되었으며, 선도학교 목표 도달을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을 다짐했다.

 

이안초등학교 2학년 담임인 고인영 교사는 “막연하게만 생각했던 프로젝트 학습과 과정 중심 평가를 어떻게 연결하는지 알게 되었고, 학생들의 성취 정도를 판별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조금 더 고민할 수 있게 되었다”며 이번 컨설팅에 대한 만족도를 나타냈다.


[대한환경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