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 2021 상주교육계획 설명회[화상회의] 개최

    입력 : 2021.01.15 11:50   

- 참된 사람! 따뜻한 상주교육 실현을 위한 노력 -

0115-72021 상주교육계획 설명회(화상회의) 개최.jpg

 

경상북도상주교육지원청(교육장 김종환)은 지난 14일 관내 유··중학교 교()장선생님과 화상을 통해 참된 사람! 따뜻한 상주교육 실현을 위한 2021 상주교육계획 설명회(화상회의)를 개최했다.

 

 2021 상주교육은 2021 경북교육 주요업무계획을 바탕으로 상주교육의 전통과 특색을 살려서 수립하였다. 특색 사업으로 상주따뜻한 3길을 걷다AI교육센터! 미래 삶을 디자인하다로 정하였다. 상주교육은 지역 사회와 함께하는 공동체 활동으로 상주 얼을 내면화하고, 소프트웨어(SW) 교육을 통한 학생들의 진로 진학 방향 설계에 도움을 주고 변화하는 4차 산업시대를 선도하는 상주교육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김종환교육장은 "2021 상주교육지원청 사자성어로 존심애물(存心愛物: 마을을 길러 이웃을 사랑하자)로 정하였다. 코로나-19에 대해 예방 및 방역에 최선을 다하고, 한 명의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안전한 학교 만들기에 모든 학교에서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창의인재육성을 위해 AI교육센터 운영 및 영어교육 강화로 4차 산업시대를 선도하는 앞선 교육을 실천하겠다고 했다.

 

특히, 2021년은 학교지원센터라는 새로운 변화를 통해 학교 선생님들을 학생들 곁으로보내서 선생님들이 학생 교육활동에 전념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상주미래교육지구 사업을 더욱 활성화을 위해 8개의 마을학교를 운영하여 우리 아이들을 믿고 맡길 수 있는 교육도시 상주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대한환경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