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 공검초, 건강한 돌봄놀이터 운영

    입력 : 2021.04.12 12:39   

공검초, 건강한 돌봄 놀이터2.JPG

공검초등학교(교장 정미옥)는 지난 61,2학년을 대상으로 상주시에서 운영하는 2021년 아동비만예방사업 건강한 돌봄 놀이터를 운영했다.

 

학년이 올라갈수록 신체활동 비율이 낮아지고, 고열랑·지방음식 섭취 등 부적절한 식습관이 증가함에 따라 초··고등학생의 비만율이 매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게다가 코로나19로 인한 온라인수업도 상황을 부추기고 있는 실정이다.

 

이와 관련해 건강한 돌봄놀이터는 4월부터 7월까지 총 16차례로 운영되는 가운데 참여아동의 눈높이에 맞는 놀이형 신체활동과 체험형 영양교육을 실시한다.

공검초, 건강한 돌봄 놀이터1.JPG

이날 첫 시간으로 상주시보건소에서 운동강사와 영양강사로부터 교육에 앞서 사전·사후 비만도 측정을 위해 아이들의 키와 몸무게를 측정하였고 워크북을 통해 스스로 생활습관과 영양상태를 확인하는 등 간단한 몸풀기체조 후 색깔판뒤집기놀이로 아이들의 신체활동을 실시했다.

 

정미옥 학교장은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활동량이 감소한 요즘 아이들이 영양·생활습관을 개선하고 건강하게 성장하길 바라며, 놀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신체활동량을 늘리고 가정으로 연계하여 건강한 생활이 일상화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대한환경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