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 상주교육지원청, ‘친구야 사랑한데이!’ 캠페인 펼쳐

    입력 : 2021.04.12 13:03   

- 생명 존중-학교폭력 예방 다양한 표어 문구 선보여 -

상주교육지원청, 2021년 상반기 '친구야 사랑한데이' 생명존중 및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1.jpg

상주교육지원청(교육장 김종환)은 지난 9일 상주여자중학교 교문과 등굣길에서 생명 존중 및 학교폭력 예방 친구야 사랑한데이캠페인를 전개했다.

 

이날 캠페인은 상주교육지원청 교육장 및 관계자를 비롯하여 상주Wee센터, 상주경찰서 학교전담경찰관과 상주여자중학교 학생 및 교직원 등이 참여하는 가운데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며 진행됐다.

상주교육지원청, 2021년 상반기 '친구야 사랑한데이' 생명존중 및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2.jpg

이번 캠페인은 지난달 29일부터 오는 416일까지 생명사랑 교육 주간의 일환으로 친구 간에 생명을 소중하게 여기고 사랑하자는 뜻의 친숙한 경상도 사투리를 표현한 친구야 사랑한데이라는 슬로건을 사용하여, 학교폭력과 자살을 예방하는 다양한 표어 문구로 학생과 교직원의 관심을 집중시켰다.

 

김종환 교육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생명을 존중하고 서로를 이해하며 공감함으로써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건강하고 행복한 학교 문화가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학교폭력으로 어려움이 있거나 학교 생활 문제로 상담이 필요할 때는 학교폭력 신고전화(117), 자살예방 상담전화(1393, 1577-0199), 24시간 이용 가능한 청소년 고민상담(1388), 모바일 SNS(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기반 학생위기 문자상담망 다들어줄개로 연락하면 도움 받을 수 있다.


[대한환경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