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 상주중 전교생 꿈찾기 진로캠프 운영

    입력 : 2019.05.22 12:50   

- 4차 산업혁명과 미래직업의 탐색 -

 

상주중-전교생 꿈찾기 진로캠프 사진2.jpg

상주중학교(교장 김완식)에서는 지난 15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꿈찾기 진로캠프를 운영했다.

이 캠프는 ‘4차 산업혁명과 미래직업이라는 주제로, 변화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한 이해와 미래직업에 대한 탐색을 통해 중학교 학생들에게 자신의 진로를 좀 더 체계적으로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서 마련됐다.

캠프는 진로전문 외부강사글로벌SQ연구소, 성만순 경북대표 외 30명을 초빙하여 각 학급에서 진행되었으며, 1교시 ‘4차 산업혁명과 인간의 지능이라는 주제로 4차 산업혁명의 이해와 AI와 인간지능의 관계에 대한 강의가 이루어졌다.

2교시는 자신의 적성과 관심 분야에 대하 알아보는 내면종합검사(G-SICT)’를 실시하였고, 3교시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유망한 직업이라는 주제로 현재직업과 미래직업을 비교하고, 미래 직업카드를 활용한 모둠 활동을 통해서 미래의 유망한 직업을 구체적으로 탐색하였다.

4교시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갖추어야 할 능력이라는 주제로 AI와 대비 되는 인간의 정체성에 대한 강의를 듣고, 즐겁게 모둠 활동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진로캠프를 마친 3학년 학생은 막연하게 생각했던 나의 적성과 관심 분야 알 수 있었고, 미래에 유망한 직업들을 알게 되어 유익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완식 상주중학교장은 학생들이 건전한 꿈과 비전을 가지고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능력을 갖추어, 미래시대에 필요한 유능한 인재로 성장하기 바란다.”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


[대한환경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