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 상주시이웃사촌복지센터, ‘남원동 마을복지계획 발대식’ 실시

함께 만들어 가는 우리 마을 복지계획의 시작

대한환경방송    입력 : 2024.03.26 09:56   

 

상주시이웃사촌복지센터(센터장 이광호)는 남원동행정복지센터(남원동장 김영규)325() 오후 5, 상주 중앙시장 상인회 교육장에서 남원동 마을복지계획발대식을 개최했다.

 

(상주시 사회복지과)이웃사촌복지센터, 마을복지계획 발대식 (1).jpeg

 

남원동 마을복지계획은 상주 남성2통 주민 및 중앙시장 상인으로 구성된 30여명이 참여하여 마을의 욕구조사, 복지의제 발굴, 워크숍을 통한 의제 선정 등의 과정을 거쳐 마을복지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

 

김영규 남원동장은 이웃과 마을의 복지를 주민이 직접 고민하고 실현해 나가는 데 큰 의의가 있다주민들과의 단합을 통해 우리 마을의 복지를 함께 만들어 간다는 책임감을 가지시고 열심히 활동해주시기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이광호 상주시이웃사촌복지센터 센터장은 이번 발대식은 지역주민들이 중심이 되어 마을복지를 실현해 나가는 소중한 첫걸음이다. 주민이 행복한 남원동이 될 수 있도록 마을복지계획 추진단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상주시이웃사촌복지센터와 남원동행정복지센터는 2023년 업무협약을 통하여 복지사각지대 해소 및 위기가구 긴급 지원, 마을복지 계획 등 지역 안전망 구축을 위해 힘쓰고 있다.


대한환경방송 hk9044@hanmail.net

[대한환경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