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 상주시, 농촌 신활력 플러스사업 본격 출발

    입력 : 2020.08.06 10:35   

- 농촌 신활력 플러스사업 기본계획 수립용역 최종보고회 가져 -

 

0806-11[유통마케팅과]농촌 신활력 플러스사업 본격 출발.JPG

상주시(시장 강영석)와 상주시 농촌 신활력 플러스사업 추진단은 지난 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농촌 신활력 플러스사업 기본계획 수립용역 최종 보고회를 개최했다.

 

사업추진위원회, 관련 부서, 유관 기관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보고회에서는 기본계획 최종 보고, 이후 세부사업 구상 및 푸드플랜 기반 구축에 대한 다양한 의견이 제시되고 심도 있는 논의가 이어졌다.

 

상주시 농촌 신활력 플러스사업은 ‘사람과 공동체를 키우는 지속가능한 먹거리 기반 만들기’라는 비전으로 ‘먹거리 통합지원체계 구축, 먹거리기반 사회적 경제주체 육성, 먹거리 공동체 문화 확산’의 3개 영역, 13개 추진과제에 4년간 70억원(국비 49억, 지방비 21억)을 지원하는 기본계획을 수립해 지난 6월 말 농림축산식품부의 승인을 얻었다.

 

보고회에 참석한 강영석 상주시장은 “농촌 신활력 플러스사업은 사회적 경제조직과 함께 성장‧발달하고 상주 먹거리 경제를 키우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강조하고 “지역 실정에 맞는 시행 계획을 수립해 사업 추진 과정에 다양한 먹거리 생산‧소비 주체가 참여해 침체된 농업‧농촌의 새로운 활력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대한환경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